default_setNet1_2

한독제석재단, 10월27일까지 생명갤러리기획전 ‘영원너머’

기사승인 2023.07.19  09:44:12

공유
default_news_ad1

- 건강·행복을 현대적 상상·표현으로 해석한 작품감상

   
한독의 비영리공익법인 한독제석재단이 19일부터 10월 27일까지 권기수 작가와 생명갤러리기획전 ‘영원너머(Beyond Eternity)’를 개최한다. 

한독의 비영리공익법인 한독제석재단이 19일부터 10월 27일까지 권기수 작가와 생명갤러리기획전 ‘영원너머(Beyond Eternity)’를 연다.

이번 기획전은 충북 음성에 있는 한독의약박물관 내 생명갤러리와 서울 마곡에 위치한 한독 퓨쳐 콤플렉스에서 동시에 진행된KE.

생명갤러리 기획전에서는 ‘영원너머’를 주제로 한 권기수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캐릭터 ‘동구리’로 친숙한 권기수 작가 또한 무릉도원, 도원향, 십장생 등 영원한 삶을 상징하는 이미지와 상징으로 가득 찬 작품 활동을 해오고 있다.

생명갤러리 기획전 ‘영원너머’에서는 권기수 작가의 회화뿐 아니라 입체, 오브제, 영상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한독의약박물관 생명갤러리에는 리콜렉션 골든(Recollection-Golden), 도원 유토피아, 시간(Time), 그린 테이블(Green Table) 등 회화 작품 11점과 금박을 입힌 입체 작품 안녕 우주(Hi-Universe)를 감상할 수 있다.

한독 퓨쳐 콤플렉스에서는 대형 벌룬 작품인 컬러 포레스트(Color Forest), 회화,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 등을 만날 수 있다.

권기수 작가는 “옛날 사람들이 무릉도원을 꿈꿨던 것처럼 최근 100세 시대가 되며 그 시간을 보다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고, 더 나아가 얼마나 의미 있게 보내는지가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건강과 행복을 현대적인 상상과 표현으로 해석한 작품들을 감상하다 보면 우리가 꿈꾸는 삶의 가치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독의약박물관은 한독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1964년에 설립됐다. 보물 6점과 충청북도 지정문화재 2점 등 총 2만여 점의 동·서양 의약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견학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2022년 준공된 한독 퓨쳐 콤플렉스는 한독의 연구소를 넘어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대예술작품이 전시된 정원, 한독의약박물관 유물 80여 점을 만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인근 직장인과 주민에게 개방하고 있으며 환경을 지키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건물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구득실 기자 kds01439@hanmail.net

<저작권자 © 미디어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