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고대의료원-선병원, 교육협력병원 구축

기사승인 2022.11.24  17:22:21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략적 제휴통해 진료 협력체계 고도화

   
김영훈 고려대학교의료원장(우측)과 선메디컬센터 선승훈 선병원 의료원장이 24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교육 협력병원 추진 등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과 선메디컬센터 선병원(의료원장 선승훈) 은 24일 고려대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협력 의지를 공고히 하고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 협력병원 추진 등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영훈 고려대의료원장,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선승훈 의료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해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교육 협력병원 구축 △진료 협력체계 고도화 △공동사업 분야 협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교육협력병원 구축 분야의 세부 사항으로는 선메디컬센터 산하병원(대전선병원, 유성선병원, 선치과병원) 의료진에게 협력 임상교원 직위를 부여하고 경력을 연계해 교육, 연구, 진료 분야에서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선메디컬센터 산하병원 소속 전공의 수련과 임상 교류 등 교육 연구 협력, 고려대학교 의대생 실습 분야 확대, 고려대 의과대학 퇴직교원 채용 연계도 계획 중이다.

아울러 진료 협력체계 고도화를 위해 양 기관의 진료협력시스템 통합과 의료정보전달시스템 단일화를 추진하고, 미래형 건강검진센터를 포함한 공동사업 분야 상호 협력에도 나선다.

김영훈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번 교육병원 체결로 초일류 의료기관인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선메디컬센터와의 협력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며 “이번 체결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교류로 가치 있는 성과물을 도출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선메디컬센터 선승훈 의료원장은 “고려대학교와의 이번 협력 체결을 함으로써 향후 지역사회 의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이번 체결이 성공적으로 안착해 모든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역량을 최대한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득실 기자 kds01439@hanmail.net

<저작권자 © 미디어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